저자극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땡큐파머(대표 남규우)의 자외선 차단제 ‘세이프 선 플루이드 에이지 0880’이 미국 FDA OTC(일반의약품) 등록을 마무리했다.
미국의 OTC(Over-the-counter drug)는 일반 소비자가 전문의의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을 지칭한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 자외선차단제는 화장품이 아닌 OTC로 분류하며 등록을 마치면 안정성과 유효성이 입증된 제품으로 인정받게 된다.
이번에 등록을 완료한 땡큐파머 세이프 선 플루이드 에이지 0880은 △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예방 기능 △ 피부 온도 -4℃ 감소 쿨링 효과 △ 민감성 피부 대상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로 SPF50+·PA++++의 국내 최고 차단 지수로 피부를 UVA·B로부터 지켜준다.
특히 무기자차 선크림임에도 발림성이 부드러운 플루이드 제형으로 설계, 여러 번 덧발라도 밀리거나 답답하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이 장점이다. 대용량(100ml)으로 개발해 야외활동과 운동 시 휴대하며 몸에도 바르기 좋아 활용도가 높다.
△ 안티폴루션 특허성분 동백나무꽃 추출물 △ 피부진정에 뛰어난 마트리카리아꽃·잎 추출물 △ 피부보습에 뛰어난 씨대퍼딜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회사 관계자는 “자외선차단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이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패밀리 선케어 제품”이라며 “OTC 등록을 기점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