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협회(회장 장기호· www.kpcda.com ·이하 대한조제관리사협회)가 오는 8월 1일로 예정된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추가특별자격시험과 10월 17일로 시행 공고한 올해 2차 자격시험을 대비, 서울을 포함해 부산·전주·대구·제주 지역 시험 준비생을 대상으로 전국 순회강연을 실시한다.
조제관리사협회 첫 등록을 앞두고 있는 대한조제관리사협회 측은 약 6개월 여 기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홈 페이지 구축을 마무리하고 앞으로 △ 맞춤형화장품 제도의 올바른 정착 △ 조제관리사의 권익 옹호 △ 조제관리사의 윤리확립 △ 조제관리사의 능력 제고 △ 화장품 산업 발전 기여 등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갈 예정이다.
우선 구축한 홈 페이지를 통해 △ 화장품 포뮬러 △ 찾아가는 맞춤형화장품 컨설팅 △ 기출·복원문제 △ 맞춤형화장품 시험 준비를 위한 강의자료 △ 시험일정 등을 제공하고 있다.
두 차례 예정된 조제관리사 시험 준비생을 위해 오는 6월 13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조제관리사 대비과정을 준비했으며 화장품 제조실습 과정도 마련할 계획이다.
협회 설립과정에서 실무를 담당했던 한국품질재단 이강연 박사는 “첫 자격시험을 통해 탄생한 조제관리사들이 앞으로 어떻게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을 수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고 여기에 답하는 과정에서 보다 체계화하고 조직화한 단체 결성의 필요성을 인식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조제관리사 대비과정은 ‘한 권으로 합격하기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크라운출판사) 저자 이강연 박사와 화장품 전문강사들이 강의하며 수강생들에게는 수험서와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하고 수강료의 일정 부분은 대한조제관리사협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조제관리사 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