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트리 튜브형 제품과 마스크팩이 한국환경공단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에서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다.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는 생산자가 포장재를 환경 친화적 소재로 바꾸도록 유도하는 제도다. 평가에 따라 최우수‧우수‧보통‧어려움 등 4등급으로 분류한다.
화장품 포장재에 많이 사용하는 폴리염화비닐(PVC)은 염화수소 등 유해화학물질을 발생시켜 사용 금지 대상으로 지정했다. 이에 듀이트리는 PVC 포장재를 사용을 금지하고 비코팅 지류를 적용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은 제품은 듀이트리 △ 어반쉐이드 선 △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 △ 딥 마스크 △ 100 마스크 라인 등이다.
회사 측은 “듀이트리는 ‘안전한 화장품이 피부를 살린다’를 주제로 삼았다. 식물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해 피부 친화적 화장품을 출시한다. 생산 단계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 걸쳐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군복지단 인터넷 몰 Wa-Mall 전용으로 판매하는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3종 세트는 FSC인증을 획득한 재활용 크라프트지에 콩기름 인쇄 쇼핑백을 사용한다. 시트 마스크는 재활용성을 높이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전 제품에 재활용 우수 등급 포장재와 비코팅 지류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성분과 소재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