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 (주)OATC는 지난 26일 NS홈쇼핑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시험·검사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화장품·식품·위생용품·의약외품·피부임상시험 등의 검사를 OATC에 의뢰하고 OATC는 지금까지 쌓아 온 신뢰성·전문성을 바탕으로 정확한 시험·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은 △ 기본 시험·검사 서비스 외에 표시 광고 등에 대한 자문 컨설팅 △ 신규 유해물질·시장이슈 항목에 대한 시험법 세팅 △ 전문가 강의와 세미나 개최 등의 내용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OATC는 NS홈쇼핑 협력사가 NS홈쇼핑에 제출하기 위해 진행하는 모든 시험에 대해 합리성을 보장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OATC 관계자는 “OATC는 명실상부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으로 시험검사와 임상시험 분야 모두 경험이 풍부한 전문 연구원을 확보하고 최신 장비를 갖추는 등 매해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OATC 시험·검사 분야의 다양성과 품질검사·피부 임상시험이 동시에 가능하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NS홈쇼핑 협력사의 품질 인증을 위해 정확한 분석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OATC는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축산물·농산물·위생용품·포장재 등의 시험·검사와 피부임상시험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랩’을 기업 비전으로 제시하고 뇌질환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업 영역 확장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