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원료전문기업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이 천연 방부제 ‘Gundenics’를 개발, 출시하고 관련 영업·마케팅 활동 본격화를 선언했다.
이번에 선 보이는 Gundenics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천연 방부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적용범위를 확대한 제품이다.
사용 가능한 pH 범위에서 제한이 있었던 기존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기능과 사용을 넓힐 수 있도록 개발한 Gundenics는, 따라서 제품 개발 과정에서 pH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다 기존의 천연보존제는 사용 함량이 높았던 반면 Gundenics는 낮은 농도에서도 진균과 세균에 대해 강력한 항균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개발팀의 설명이다.
바이오스펙트럼 관계자는 “Gundenics는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한 천연 방부제를 개발하기 위한 회사의 R&D기술을 투입한 결과물”이라며 “유화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형의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셀링 포인트로 내세워 시장 지배력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연유래 방부성분 세 가지와 한 가지의 용매로 구성한 Gundenics는 ‘COSMOS Approved’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천연·유기농 화장품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이뤘다는 평가도 받는다.
Gundenic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바이오스펙트럼이 직접 운영하는 원료 쇼핑몰( https://ebiospectrum.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바이오스펙트럼 쇼핑몰은 국내 원료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쇼핑몰 시스템으로 모바일로도 주문이 가능할 뿐만아니라 △ 풍부하고 편리한 자료 다운로드 △ 트렌디한 원료와 정보의 제공 △ 자체 기술력을 독점 제공하는 오더-메이드 체계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