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리드엑시비션스는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1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를 개최한다.
‘2021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뷰티업계 트렌드를 살피고 화장품 원료와 신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화장품업계 원료‧제조‧유통‧R&D‧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한다.
글로벌 원료 한눈에 ‘이노베이션 존’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에서는 뷰티업계 흐름을 주도하는 원료를 소개한다. 지난 해 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출시된 원료만 선별했다. 국내외 원료사 20곳이 참여해 원료와 특허기술 등을 제시한다. QR코드를 통해 원료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attefossé SAS는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엘레바스틴(EleVastin™)을 선보인다.
프랑스 제약사 LABORATOIRES EXPANSCIENCE는 아보카도 부산물을 활용한 액티브 원료 ‘Number 6’을 전시한다. 폴리페놀이 다크서클과 아이백을 관리해 눈가에 활력을 준다.
블룸에이지 바이오테크놀로지(Bloomage Biotechnology)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에서 분리한 발효 용해물 ‘바이오불룸 마이크로에코뷰티 엠이-1’(BIOBLOOM MICRO ECO BEAUTY ME-1)을 공개한다. 유분 과다 분비로 인한 PH 불균형을 개선하고 피부 면역력을 높인다.
Lucas Meyer Cosmetics IFF는 라이신 덴드리머(Lysine Dendrimer)로 이뤄진 특허 성분 덴드리클리어(DendriClear)를 소개한다.
지보단 액티브 뷰티(Givaudan Active Beauty)는 조류 추출 생리 활성화 물질이 녹아있는 ‘B-Lightyl™’와 하벌레아 로도펜시스 추출물 ‘Chronoglow™’를 제시한다.
아울러 △ 인코스팜의 피부 장벽 기능 강화 원료 ‘Serenitide’ △ 단정바이오의 식물 성분 ‘Soothing Cooler’ △ 엑티브온의 방부대체제 ‘Activonol-S’ 등도 전시한다.
이노베이션 존 어워드
‘이노베이션 존 어워드’도 연다. 이노베이션 존 원료 가운데 혁신성‧안정성‧감각성‧포뮬레이션 등을 평가한다. 7월 14일 전시회 현장에서 어워드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은 △ 손성민 REACH24H 지사장 △ 노호식 수원대학교 뷰티사이언스연구센터장 △ 전지현 한국콜마 연구원 △ 최유리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등이다.
7/22, 온라인 원데이 포뮬레이션 랩
7월 22일(목) 온라인 원데이 포뮬레이션 랩(Formulations Lab)도 연다.
화장품 원료사 △ Gattefossé △ Nikko Chemical △ Kobo Products 등이 참가해 포뮬레이션 데모를 선보인다.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설명하며 제품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관계자는 “화장품 원료를 테스트하고 코로나19 이후 뷰티시장 트렌드를 조망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화장품 산업의 현재를 짚고 미래를 파악하는 기회를 선사하겠다”고 했다.
이버 전시회는 홈페이지(www.in-cosmetics.com) 사전 등록 시 무료 입장 가능하다. 전시회 입장 시간은 오전 9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