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착용에서 해방된 5월. 마스크에 가려졌던 피부를 꼼꼼히 재정비하는 이들이 늘었다. 야외 외출이 잦아지면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수요가 동시에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소홀했던 피부관리와 메이크업을 다시 시작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모공과 잡티 등을 관리하는 기초 화장품이 랄라블라와 롭스에서 잘 팔렸다. 색조 분야는 베이스를 넘어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무게중심이 이동하는 모양새다.
랄라블라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가히 링클 바운스 멀티 밤’이 1위를 지켰다. 지난 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10개월 연속 1위다.
클린뷰티를 내세운 ‘더랩바이블랑두 히알루론산 토너’와 ‘라운드랩 독도 토너’가 뒤를 이었다.
색조 베이스 부문에서는 어바웃톤 파우더 팩트가 강세를 보였다. 블러 팩트가 1위를, 에어 핏 팩트가 3위를 차지했다.
‘세럼한통쿠션’으로 입소문난 ‘파넬 시카마누 세럼 쿠션’이 2위에 들었다. 민감 피부용 세럼 진정 성분과 초밀착 커버 기능을 강조했다.
아이섀도 부문에서는 △ 트윙클팝 글리터링 아이스틱 △ 블랙루즈 펄블리 아이 글리터 △ A.black 글램 체인지 멀티 팔레트가 1위부터 3위를 기록했다.
롭스 기초 카테고리에서도 스틱 화장품의 인기가 이어졌다. ‘싸이닉 콜라겐 앰플 스틱’과 ‘센텔리안24 멀티 스틱’이 1‧3위에 올랐다.
신속성‧간편성을 더한 ‘메디큐브 제로 모공 패드’와 피부 잡티를 관리하는 ‘VT 시카 스팟 패치’가 강세를 보였다.
베이스 색조 부문에서는 △ 이글립스 에어 핏 파우더 팩트 △ 루나 롱래스팅 팁 컨실러 △ 클리오 스테이 퍼펙트 광채 쿠션 등이 순위에 들었다.
마스카라는 워터 프루프 기능과 지속성을 강화한 △ 모이스올가 블로우윙크 마스카라 △ 삐아 네버 다이 마스카라 △ 메이블린뉴욕 콜로썰 마스카라 등이 매출을 올렸다.
6월 H&B 스토어's PICK
랄라블라-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어성초 성분이 피지를 개선한다. 병풀 추출물과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게 유지한다.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유칼립투스 나무에서 추출한 텐셀 시트를 사용했다. 시트가 피부에 가볍고 얇게 밀착해 에센스를 공급한다.
롭스-메디큐브 제로 모공패드
모공을 탄력있게 가꾸고 피부결을 정돈한다. 피지 개선에 도움이 되는 특허 추출물을 담았다.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산뜻하게 한다. 편백나무잎 달맞이꽃 락토바실러스 느릅나무뿌리 추출물을 담았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인체적용 시험을 실시해 모공 타이트닝 효과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