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예술대학교(총장 한기정)가 26일 서울 명동캠퍼스 석화관에서 최재영 씨플롯 바버샵 대표를 특임교수로 임용했다.
최재영 원장은 국내 바버샵과 남성 헤어 매장의 교육‧운영을 맡고 있다. 국내에 남성 헤어 문화가 자리 잡도록 힘써온 전문가로 꼽힌다.
최 원장은 영국 맨스파이어 바버 아카데미와 네덜란드 스코름 올드 스쿨 바버 아카데미 등에서 남성 커트 과정을 수료했다.
그가 운영하는 바버샵 씨플롯은 고객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넓은 라운지와 1인 샴푸실을 갖췄다.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바버샵을 남성 토털 뷰티 공간으로 격상시켰다.
최 원장은 이용 분야를 끊임없이 연구하며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개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약 4만 명, 인스타그램 구독자는 약 2만 명을 보유했다.
최재영 원장은 “정화예대 뷰티이용전공 재학생들에게 바버 문화와 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글로벌 바버 산업 동향과 트렌드를 소개해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는 데 힘 쓰겠다”고 전했다.
정화예대는 대한민국 제1호 미용고등기술학교로 출발했다. 미용교육의 원류로서 올해 국내 최초로 이용 전문 독립 학과인 뷰티이용전공을 개설했다. 뷰티이용전공은 남성 그루밍 시장을 선도할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