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면과학 기술과 콜로이드 화학을 기반으로 화장품 원료를 개발·생산하고 있는 주식회사 바이오뷰텍(대표 김인영)이 다양한 전략 구사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움직임을 펼치고 있다.
(주)바이오뷰텍은 특히 최근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 2023 스마트비즈 엑스포’(이하 스마트비즈 엑스포·10월 24일~27일)에 부스를 열고 참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이번 스마트비즈 엑스포에서는 E-커머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전개한 것을 비롯, B2B 비즈니스 매칭의 일환으로 해외 바이어과 줌 미팅을 진행하는 등 실질 중심의 발굴 작업 역시 성공을 거뒀다.
특히 베트남·말레이시아·필리핀·일본·대만·태국 바이어와의 사전 섭외, 미팅 진행으로 효율성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호평을 얻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참가기업의 부스를 직접 방문, 기업 소개·출품 주력 제품에 대한 현장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를 참관·방문객들이 누릴 수 있었다는 점에서도 기획력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김인영 대표는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을 전개, PLM(연구개발프로세스 구축)·MES(제조생산 전산 자동화 체계 확립)·WMS(원부자재의 전산관리 시스템 구축)·QS(품질관리)·CS(고객관리)에 이르기까지 완료함으로써 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주)바이오뷰텍은 스마트비즈 엑스포를 통해 브라질 더마앤더마(Derma&Derma) 화장품 9종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천연 식물 성분을 핵심 원료로 처방, △ 여성기초 3종(스킨·로션·크림) △ 남성기초 3종(토너·에멀전·헤어젤) △ 헤어케어 3종 (샴푸·컨디셔너·토닉) 등 1차로 약 18만 개 수출 실적을 올린 것.
동시에 태국·베트남·일본 등 주요 국가 바이어들이 (주)바이오뷰텍의 원료·소재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는 사실을 확인, 앞으로 실제 계약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았다.
김 대표는 “긴밀한 고객 접점 유지와 확대를 통해 수출을 늘리는 한편 고용창출·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