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정테크(대표 최동필)가 K-뷰티 영토 확장을 위한 해외 시장 공략에 힘을 쏟는다.
(주)우정테크는 ‘2024 코스모팩 아시아’(Cosmopack Asia·11월 12일~14일·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 부스를 열고 글로벌 무대에서의 영향력 강화에 나섰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와 하루 간격을 두고 개최하는 코스모팩 아시아는 화장품·뷰티 산업 가운데 △ 화장품 제조 기계 △ 미용기기 △ 패키징 △ 원료 부문에 특화한 B2B 전시회로서의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립스틱 생산 기계 ‘LIPFIL-3R’을 내세운 (주)우정테크는 현장에서 직접 립스틱을 직접 추출하는 모습을 연출, 바이어와 참관객의 주목을 받았다.
상하이지사 CDP와 함께 비즈니스 미팅을 포함한 전시회 일정을 소화하면서 생산 기계에 대한 홍보와 수주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시장 개척의 물꼬를 텄다.
인터코스·로레알·몬디알·Schwan 등 기존 글로벌 고객사는 물론 새롭게 생산 설비를 도입하려는 신규 계약 기업들에 이르기까지 모두 100여 곳과 상담을 진행했다. 미팅 기업들의 국적도 미국·중국·인도·캐나다·프랑스 등 다양한 분포를 보였다
특히 인도에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옵니코스와는 미팅 현장에서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 이 외에도 30여 기업은 귀국 이후 추가 검토를 통해 발주를 진행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회사 측은 ”매년 국제 규모의 전문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지만 올해 최다 미팅과 상담이 이뤄졌다.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히 전시회에 참가, 시장 개척과 영향력 확대를 위한 활동을 전개한 것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전했다.
(주)우정테크는 코스모팩 아시아 뿐만 아니라 인터펙스 위크·차이나 뷰티 엑스포·코스메 위크 등 매년 글로벌 전문 전시회에 8차례 이상 참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