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쇼핑 플랫폼 Qoo10(큐텐)이 코트라(KOTRA)와 협력해 한국상품 판촉전을 개최한다.
행사는 6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포르 최대규모의 쇼핑몰인 선텍시티몰(Suntec City Mall)에서 총 7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Qoo10의 수출지원센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판촉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상품의 매출과 홍보 극대화를 하기 위해 기획됐다.
Qoo10의 수출지원센터와 코트라의 ‘셀러맞춤형 전주기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판촉전에는 Qoo10에 입점한 브랜드 총 30여개가 참여한다. 화장품, 패션, 식품 등 Qoo10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 호응도가 높게 입증된 생활소비재 품목 위주로 구성됐다.
판촉전에서는 현장판매 부스와 O2O(Online to Offline)부스를 운영한다. 현장판매 부스에서는 한국 제품 수입이 가능한 현지 벤더사와 협업을 통해 신규 런칭하는 한국 상품과 유망 상품을 선별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판매를 추진한다. O2O 부스에서는 코트라와 Qoo10수출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전주기 사업을 통해 싱가포르에 진출한 기업의 제품을 전시하며, QR코드를 통해 사고 싶은 전시 상품을 바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도 코리아세일페스타 판촉전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Qoo10 플랫폼 내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고 배너 노출, 모바일 푸쉬, 이메일 고객에게 발송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오프라인 방문객을 위해 온라인에서 주문한 제품을 판촉전에서 찾아갈 수 있는 스토어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Qoo10 구영배 대표는 “동남아 시장에서 환영 받는 한국 상품들의 경쟁력을 믿고 이번 판촉전을 열었다”며 “이후로도 수출지원센터에 참여한 국내 기업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Qoo10 수출지원센터는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기업의 Qoo10 입점부터 마케팅∙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전문 조직이다. 한국계 기업인 만큼 한국 기업이 이용하기 익숙한 프로그램과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