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니컬 더마브랜드 셀퓨전씨(대표 이진수)가 싱가포르 최대 H&B스토어 가디언에 공식 입점, 동남아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삼는 동시에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가디언은 왓슨스, 사사와 함께 싱가포르의 3대 대형 H&B스토어로 꼽힌다. 셀퓨전씨는 대표 인기 제품 ‘레이저 썬스크린100’을 포함해 자외선 차단제품 4종과 포스트알파 기초 2종, 트리악 기초 4종 등 모두 10종의 자외선 차단제품·스킨케어 라인을 톱 랭킹 20곳의 매장에 우선 입점 완료했으며 연말까지 120곳의 전 매장에 입점할 예정이다.
입점 초기라고 하지만 자외선 차단제품의 사용감과 기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레이저썬스크린100·토닝썬스크린100·버블팩 등은 이미 현지 소비자들과 매장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전언이다. 나머지 매장 입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매장 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싱가포르 주요 매거진에 광고 집행을 진행하는 동시에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며 싱가포르 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이끌어가는 리딩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마케팅 관계자는 “연중 강한 자외선과 덥고 습한 싱가포르의 환경적 특성에 셀퓨전씨 자외선 차단제품 특유의 저자극, 끈적임 없는 산뜻함, 다양한 피부 고민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고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호응을 얻고 있다”며 “싱가포르가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의 핵심 국가인 만큼 현지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세일즈 성과 등이 주변 동남아 국가로 확산, 그에 대한 파급력이 클 것이라고 예상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셀퓨전씨는 중국·일본·홍콩 등 주요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미주·유럽 등 전 세계 24국가에 진출해 있다. 왓슨스·사사·가디언·메디케어·티몰·타오바오 등의 글로벌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에 입점한 가디언은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드럭스토어로 동남아 지역 내 약 1천400곳의 매장을 보유 중이다. 싱가포르 내에만 약 120곳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지 타 채널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 높은 트래픽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