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 전문기업 (주)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가 ‘피부 미백용 화장품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번호: 10-2021-0067786)를 획득했다.
이번 특허는 ‘비타민C 유도체와 머루포도 추출물을 포함하는 피부 미백용 화장품 조성물’에 대한 사안이다.
(주)나우코스 연구진은 “이번에 특허를 획득한 피부 미백용 화장품 조성물은 비타민C 유도체 소량과 머루포도 추출물을 함유, 과량의 비타민C 유도체가 함유된 것과 같이 피부 톤 개선 등의 효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주)나우코스는 지난해 12월 ‘제 1제와 제 2제 베이스를 혼합해 사용하는 피부 보습용 미스트’ 관련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회사의 이러한 연구개발 역량의 집중 강화를 통해 얻은 기술·제품에 대한 특허 획득으로 더 많은 고객사에게 검증된 효능 효과의 제품을 제공하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이번 특허 획득과 관련, (주)나우코스 고위 관계자는 “이번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조성물을 활용해 스킨케어 제품 개발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현재 가시화한 연구 성과들을 축적하는 단계”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또 “최근 K-뷰티 열풍을 등에 업고 글로벌 무대까지 확장한 기세를 몰아 차별화한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 면서 “올해에는 보다 전문화에 집중하는 동시에 다양한 클렌징 라인, 파운데이션 등을 주력 상품으로 개발, 고객사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