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개발·제조 전문기업 (주)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가 최근 ‘수중 유형(O/W) 에멀젼 화장료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번호: 10-2021-0054957)를 획득했다.
이 특허는 점도를 균일하게 함으로써 제형을 안정화한 수중 유형(O/W) 에멀젼 화장료 조성물이다. 수중 유형이란 물에 유성성분이 분산돼 있는 형태로 수분량이 많은 묽은 제형이다.
나우코스 연구진은 “이 기술에 의한 조성물은 상온 또는 고온에서 점도를 균일하게 맞추어 제형을 안정화한 수중 유형(O/W)을 가진다. 피부 속 수분을 지켜주는 촉촉한 보습에 더해 적절한 유분감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나우코스는 이번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지난 2000년 설립 이후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무대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주)나우코스는 특히 친환경과 동물 윤리 등에 입각한 기업의 사회책임에 바탕한 ‘비건&클린뷰티’에 대한 비중을 높여왔다.
이를 통해 다양한 품목과 제형의 비건 제품을 개발·출시하면서 고객사의 뷰티 솔루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제형과 차별화를 시현한 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시장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꿰뚫는 상품화를 전개, 글로벌 뷰티 시장 파트너로서의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